본문 바로가기

뷰티

초미세먼지에 대응하는 피부관리법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일기예보

일기예보를 보다가 초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이라는 예보를 보고 겁이 덜컥 났습니다. 호흡기 질환은 둘째치고 피부에 트러블이 날 걱정에서입니다. 이처럼 초미세먼지 나쁨에 대응하는 피부관리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첫 번째, 클렌징입니다.
피부관리의 첫 번째는 무조건 클렌징입니다. 트러블 없는 맑은 피부 상태는 클렌징에서 비롯되기도 하죠. 초미세먼지 나쁨인 날 외부 활동을 많이 했다면 반드시 샤워로 얼굴은 물론 몸과 두피까지 씻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초미세먼지를 직접 맞닿게 되는 얼굴은 이중 세안으로 꼼꼼한 클렌징이 필요합니다.  
 
두 번째, 보습입니다.
초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날에는 피부가 푸석해지기 십상이죠. 이럴 땐 클렌징 후 보습이 필수입니다. 마스크팩 등을 이용해 수분 공급에 신경 써주세요. 다만 유분이 많은 팩보다는 산뜻한 사용감의 수분팩을 사용해주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잘 맞춰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미지 출처 : Pixabay

세 번째, 피부 진정입니다.
초미세먼지가 얼굴에 한껏 얹어진 느낌에 피부가 간질간질 가렵고 붉어지기도 합니다. 이럴 땐 냉수를 흠뻑 적신 수건으로 피부의 열을 내려주세요. 피부의 열감을 내려줌으로써 트러블이 발생할 확률도 줄어듭니다. 그렇다고 너무 차가운 수건은 오히려 피부에 자극되니 피하는 것이 좋겠죠?

이렇게 초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피부관리법 알아보았습니다. 미세먼지 때문에 뒤집어진 피부로 속상해마시고 꼼꼼한 홈 케어로 잘 다스려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