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여드름 없애는 법 여드름 관리법

안녕하세요 코스메 마스터 퓨린입니다.! 더운 날씨 탓에 피부는 피지로 번들번들하고 툭하면 여드름이 올라오기 쉽죠. 피부만 깨끗하면 미인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피부는 중요한데요, 오늘은 여름철 여드름 없애는 법에 대해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여드름에 대해 알아볼까요.? 여드름이란 털 피지선 샘 단위의 만성 염증질환으로 모낭 속에 고여 딱딱해진 피지, 고름물집 등 다양한 피부 변화가 나타나며, 이로 인해 흉터를 남기기도 합니다. 피지선이 모여있는 얼굴이나, 목, 가슴 등에 많이 발생하며 털을 만드는 모낭에 붙어있는 피지선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보통 여드름은 주로 사춘기에 발생하며, 사춘기 청소년의 85%에서 관찰되고, 이 외에도 성인여드름이나 여름철 과도한 피지분비 및 땀 배출로 인해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일반적으로 여드름은 지나치게 분비된 피지로부터 시작이 되는데, 피지가 정상적으로 배출이 되지 못하면 모공을 막아 좁쌀여드름이 생기게 되고, 이것이 화농성 여드름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드름은 재발이 잦은 만큼 생활 속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먼저 당 지수가 높은 음식은 피지분비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초콜릿, 설탕 등을 자제하고, 채소를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공을 막게 되는 피지나 땀, 또는 메이크업 잔여물을 전용클렌저로 깨끗이 지워 모공을 막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분이 많거나 모공을 막는 화장품은 피하고, 여드름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주, 흡연은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으니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고 평소 스트레스를 줄이고, 권장수면시간을 지키면 여드름개선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그렇다면 여드름 관리법과 여드름 세안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트러블성 피부에 각질 제거 제품을 과하게 사용하면 피부에 물리적인 자극이 가해져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평소 턱을 괴거나, 엎드려서 자는 등 피부에 압박이나 마찰을 가하는 생활 습관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손을 이용해 짜는 것은 여드름 염증을 유발시키며 흉터를 남기기 쉬우므로 피해야 합니다. 세정제는 피부의 정상 pH를 유지할 수 있는 자극이 없는 제품들을 선택하여 하루에 두세 번 세안하도록 합니다. 너무 많은 세안도 피부의 피지를 과하게 제거하여 건조해지므로 여드름악화를 유발 할 수 있으니 피해주세요.! 평소 머리카락이 이마나 얼굴에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하며, 얼굴에 닿을 기회가 많은 베개나 이불 또는 스마트폰 등을 청결하게 관리하도록 합니다. 우리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많은 세균이 득실거리고 있다는 사실.!
여름철 여드름 없애는 법에 대해 잘 아셨나요.? 생활 속 사소한 행동들이 여드름을 악화시키기도 하고, 완화시키기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이상 코스메 마스터 퓨린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