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법 6가지

스타일 변화를 위해, 기분 전환을 위해, 또는 단발 연예인 사진에 혹해서 머리카락을 자르고는 하는데요, 짧은 단발, 숏 컷도 좋지만 다시금 긴 머리를 찰랑거리고 싶은 당신! 어떻게 하면 머리카락이 빨리 자랄까요? 오늘은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법 6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손상모 잘라주기
나무를 잘 자라기 위해서는 가지치기가 필요한데요, 이는 머리카락도 마찬가지죠. 전문가들은 머리카락을 기르더라도 정기적으로 머리카락을 다듬어 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긴 머리 여성을 기준으로 약 3달마다 한 번씩 머리카락 끝을 다듬어 주면, 손상된 부분이 자연스럽게 제거 됨으로써 머리카락이 빨리 자라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두 번째, 머리 자주 빗어주기
바쁜 아침 머리를 빗으로 빗지 않고 손으로만 정리하는 분들이 많죠. 하지만 오늘부터는 빗질을 잘 해야겠습니다. 끝이 둥근 빗으로 머리를 빗어주면, 두피를 마사지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이로 인해 두피의 천연 오일 성분이 머리카락 전체에 퍼지게 되어 머리카락이 엉켜 끊기거나 손상되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빗질을 자주 하는 것이 좋겠죠?

세 번째, 실크 소재의 베개커버 사용하기
전문가들은 베개 커버를 실크 소재로 교체할 것을 권하는데요, 부드러운 실크는 다른 원단과는 다르게 머리카락에 엉킴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주어 수면 시간 중 머리카락이 파손되거나 빠지는 것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머리카락을 빨리 기르는 것도 좋지만 건강한 모발로 기르는 것이 우선이겠죠?

네 번째, 수분 섭취하기
내 피부가 건조하다면? 머리카락 역시 푸석하고 건조할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모발 성장을 돕기 위해 피부와 모발 상태 역시 촉촉하게 유지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무엇보다 물을 자주 마셔주어 체내 수분율을 높여 촉촉한 두피와 모발을 가꾸는 것이 좋겠죠? 수분 섭취는 모발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으니 오늘부터 하루에 물 8잔 마시기 실천해봅시다.

다섯 번째, 오일 팩하기
샴푸 후, 머리카락은 수분이 마르면서 건조해져 끊어지거나 손상되기 십상입니다. 이럴 땐 두피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오일 팩을 정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오메가 3, 카놀라 오일과 올리브오일, 동백 오일 등 모발에 좋은 오일을 모발에 도포해 팩을 해주면 보습은 물론이고 모발 영양공급에 도움을 줍니다. 평소에는 헤어 에센스로 모발을 보호해주는 것이 좋겠죠?

이여섯 번째,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 섭취
머리카락이 보다 빨리 자라기를 원한다면 충분한 단백질이 필수적입니다. 단백질뿐만 아니라 비타민, 미네랄과 함께 탄수화물 또한 권장량에 모자라지 않게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로 영양제나 보충제 없이도 평소 식단을 통해 영양분을 흡수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오늘은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법 6가지 알아보았습니다. 계절이 바뀌면 보다 아름다운 머릿결을 뽐내 보자고요!
(이미지 출처 : Pixabay)